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끊임 없는 개발과 기술 혁신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이 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제품 위치 정보
조향 장치
제동 장치
엔진 장치
케이블
구동 장치
  • 조향 시스템
  • 제동 시스템
  • 엔진 시스템
  • 변속 시스템
  • 구동 시스템

조향 시스템

  • 조향 장치 유니버셜 조인트

    드림텍은 냉간 단조 공법으로 일체형 유니버셜 조인트를 세계 최초로 2006년에 개발, 2008년에 양산에 성공하였습니다. 기존 유니버셜 조인트는 몸통 부위인 파이프 또는 샤프트와 머리 부위인 요크를 전기 용접하여 연결하는 방식이었습니다. 따라서, 용접 부위의 품질이 일정하지 않았으며, 용접 주변부가 부러질 위험이 항시 존재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냉간 단조 기술의 선진국인 독일, 일본 및 국내 업체들이 일체형 유니버셜 조인트 개발을 시도하였으나 금형 수명 한계의 문제로 실패하였습니다.

    이에 드림텍은 비대칭형 특성에 맞는 최적의 금형 소결 시스템을 구축하여 금형 수명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이로써 드림텍은 비대칭형 유니버셜 조인트를 용접없이 일체형을 제조할 수 있는 단조 공정을 구현하였습니다.

  • 2008년 세계 최초 냉간 단조 공법으로 양산에 성공한
    일체형 유니버셜 조인트
    포터 (현대자동차)

  •   2011년 세계 최초 냉간 단조 공법으로 양산에 성공한 볼 스플라인 타입 (Ball Spline Type) 일체형 유니버셜 조인트
    레이 (기아자동차)

  • 고객의 요구에 맞춘 다양한 형상의 일체형 유니버셜 조인트 생산

일체형 유니버셜 조인트

제품 설명

유니버셜 조인트는 스티어링 컬럼과 기어 사이의 중간 매개체로 조향력을 전달하고, 노면에서 올라오는 진동 및 소음을 흡수하며 차량 충돌시 샤프트가 튜브 안으로 삽입되어 스티어링 컬럼이 운전자를 치지 않도록 안전을 확보해줍니다.

  • Tubular Shaft Yoke

  • Solid Shaft Yoke

  • Tubular Shaft와 Solid Shaft가 조립된 상태

  • 제품 강점

    세계 최초 냉간 단조 공법 일체형 유니버셜 조인트 개발 및 양산 성공

    용접형 제품의 잠재적 품질 문제 해결

    제조 공정 단순화로 혁신적인 원가 절감

    다양한 차종 적용 경험을 통한 다양한 사이즈, 형상으로 맞춤 제작 가능

    볼 슬라이드 타입의 경우 일정한 OBD (Over Ball Diameter) 품질 관리를 통해 슬라이딩 시 노이즈 억제를 통한 우수한 감성품질 실현

    세계 최초 냉간 단조 공법을 이용한 일체형 유니버셜 중공 샤프트 생산으로 획기적인 경량화 및 생산성 확보

  • 세계 최초 냉간 단조 공법을 이용한 일체형 유니버셜 중공 샤프트 - 아반떼 (현대자동차)

Pipe & Solid Shaft

제품 설명

파이프, 솔리드 샤프트는 핀치 요크와 용접을 통해 유니버셜 조인트가 되어 스티어링 컬럼과 기어 사이의 중간 매개체로서 조향력을 전달합니다.

  • Pipe

  • Shaft

  • 제품 강점

    드림텍만의 확관 축관 성형 기술로 안정적인 품질 및 생산성 확보

    다양한 차종 적용 경험을 통한 다양한 사이즈, 형상으로 맞춤 제작 가능

    볼 슬라이드 타입의 경우 일정한 OBD (Over Ball Diameter) 품질 관리를 통해 슬라이딩 시 노이즈 억제를 통한 우수한 감성품질 실현

    세계 최초 냉간 단조 공법을 이용한 중공 샤프트로 획기적인 경량화 및 생산성 확보

  • 세계 최초 냉간 단조 공법을 이용한 중공 샤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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